실시간 뉴스



김무성 "콜텍노조 잘못된 사실 발언, 사과한다"


"보도 내용 기초로 발언했는데, 언론이 사실관계 잘못 파악"

[채송무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콜트 악기와 콜텍 노동조합에 대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김 전 대표는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모 언론의 기사에 상세히 보도된 내용을 기초로 발언한 것인데 당 언론이 사실관계를 잘못 파악해 보도함으로써 나중에 정정보도를 했다"며 "공식석상에서 발언할 때는 미리 신중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했어야 하나 그렇게 하지 못한 잘못이 있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콜트악기와 콜텍의 폐업이 노조 때문이라는 잘못된 사실의 발언으로 두 회사에서 부당한 해고를 당하고 거리에서 수많은 시간 동안 고통을 받으며 살아가는 노동자들에게 큰 상처를 준 점에 대해서 사과한다"고 공식 발언했다.

김 전 대표는 언론의 보도 내용에 기초한 본인의 발언으로 최근 콜트콜텍 노동자들에 대해 잘못된 사실들이 유포되고 있는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저는 평소 소신은 노동개혁을 이야기할 때마다 늘 노동계와 함께 하는 개혁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저도 새누리당과 국회를 통해 현재 우리 사회에서 가장 오랫동안 부당해고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콜트콜텍 기타 노동자들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해 9월 3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콜트 악기와 콜텍 노동조합을 언급하며 "기업이 어려울 때 고통을 분담하기는커녕 강경노조가 제 밥그릇 불리기에만 몰두한 결과 건실한 회사가 아예 문을 닫은 사례가 많다"며 발언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무성 "콜텍노조 잘못된 사실 발언, 사과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