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푹 찌는 무더위에 LG 냉동고 판매 급증


LG전자 냉동고 7~8월 판매량 전년比 20% 이상 증가

[강민경기자] LG전자 냉동고가 무더위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LG전자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LG 냉동고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발표했다.

계속된 무더위로 냉동고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올해 선보인 LG 냉동고의 사용 편의성, 디자인, 성능 등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냉동고 제품군 중에서는 300리터 이상의 대용량 모델이 판매량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대형마트에서 식품을 한꺼번에 대량 구매하고 오랫동안 보관하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가 8월에 판매한 냉동고 가운데 용량이 300리터가 넘는 제품의 비중은 60%를 넘는다.

대용량 LG 냉동고의 대표 제품은 316리터 용량의 컨버터블 패키지 냉동고(모델명: A326S)로 문 하나짜리 냉동고 중에 용량이 가장 크다.

이 제품은 외관 디자인과 크기가 동일하고 용량이 377리터인 컨버터블 패키지 냉장고(모델명: R326S)와도 결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설치공간, 보관 목적, 용량 등에 따라 각 1대씩을 연결하거나, 냉장고 2대와 냉동고 1대, 냉장고 2대와 냉동고 2대 등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가정용 초저온 냉동고(모델명: A255WD)는 보관이 까다로운 고급 식품, 특정 기간에만 구할 수 있는 식품 등을 언제나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기존의 가정용 일반 냉동고가 영하 30도(℃) 이상의 온도에서 냉동할 수 있었던 데 비해, 이 제품은 영하 60도까지 냉동할 수 있다. 영하 60도의 온도로 냉동하면 일반 냉동고(모델명: F-A251GDW) 보다 약 1.5배 빠른 속도로 식품을 얼린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면서 성능은 차별화한 제품으로 냉동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푹 찌는 무더위에 LG 냉동고 판매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