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일·가정 양립대책이 근본적인 저출산 대책"


"현장 단기 대응, 현금성 지원만으로는 저출산 극복 한계"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금일 오전 발표된 '출산율 회복을 위한 단기 보완 대책'과 관련해 일·가정 양립대책이 가장 근본적인 저출산 대책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숙 청와대 고용복지수석은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날 국무총리 주재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확정 발표된 '출산율 회복을 위한 단기 보완대책'과 관련해 "아이를 낳아 키우는 동안 생애주기에 따라 일과 가정의 양립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가장 근본적인 저출산 대책"이라고 강조했다.

김 수석은 "대통령도 저출산 극복을 국가의 존망을 결정짓는 제1의 핵심 국정과제로 삼고 지난해 수립한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 계획의 차질없는 이행을 주문한 바 있다"며 "그러나 현장에 대한 단기 대응이나 효과가 불분명한 현금성 지원만으로는 저출산을 극복하기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개혁과 교육개혁을 비롯해 정부가 추진 중인 신산업 육성과 창조경제 등은 모두 우리 경제와 사회가 가진 구조적 문제점을 극복해 청년층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결혼과 출산으로 이어지게 하는 근본적인 방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가정 양립 대책이 저출산 대책이므로 정부는 결혼과 임신, 출산 지원, 돌봄과 교육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정책이 작동하지 않는 부분이 없는지 점검하여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일·가정 양립대책이 근본적인 저출산 대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