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멀티트랙 동영상 제작 툴 제공


TV캐스트 홈페이지 '멀티트랙 크리에이터' 다운로드 가능

[성상훈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 멀티트랙 포맷에 맞는 보다 참신한 동영상 콘텐츠들이 창작될 수 있도록 동영상 창작자 및 이용자들에게 '멀티트랙 제작 툴'을 제공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멀티트랙은 인물, 장소, 카메라 각도 등에 따라 여러 버전으로 제작된 영상들을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선택하고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재생 중 소리와 영상의 끊김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트랙을 골라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여러 영상을 동시에 감상해도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고 영상 전환이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독자적인 스트리밍 기술을 개발해 이를 뮤직 비디오, 익스트림 스포츠, 뷰티 튜토리얼 영상 등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에 적용해왔다.

네이버는 동영상 창작자들에게 멀티트랙 제작 툴인 '멀티트랙 크리에이터'를 제공하고 각 창작자들이 콘텐츠의 소재와 성격에 맞게 자유롭게 멀티트랙 포맷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멀티트랙 크리에이터는 인물, 장소, 각도 별로 다양하게 촬영된 영상들을 한 번에 불러와 인코딩하고 원하는 순서로 트랙을 구성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 툴이다.

TV캐스트에 채널을 오픈한 동영상 창작자라면 콘텐츠 업로드 시 해당 툴을 활용할 수 있으며 개인 창작자는 현재 TV캐스트 홈페이지에서 '멀티트랙 크리에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또한 이용자들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손쉽고 재밌게 멀티트랙 영상을 구성해 볼 수 있도록 내달 말까지 '멀티트랙 공모전'을 진행한다.

네이버 장준기 동영상셀 리더는 "공연, 토크쇼, 게임, 스포츠, 뷰티,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영상 창작자들이 멀티트랙 포맷을 활용할 수 있도록 멀티트랙 제작 툴을 공개하게 됐다"며 "멀티트랙이라는 동영상 포맷이 창작자들에게는 보다 참신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이용자들에게는 영상을 감상하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멀티트랙 동영상 제작 툴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