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 첫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쿼터백운용 출범


투자자문사에서 자산운용사로 등록변경

[이혜경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투자자문사 쿼터백투자자문(대표 양신형)이 지난 7월말 전문사모집합투자업 등록을 마치고 쿼터백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을 완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쿼터백은 국내외 대형 운용사 및 증권사 출신 금융전문 인력과 IT 및 빅데이터 엔지니어들이 모여 지난해 6월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투자자문사로 설립됐다.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한 국내 자산관리 서비스의 대중화를 모토로 내건 대표적인 핀테크 분야 기업이기도 하다.

쿼터백은 "사명변경을 통해 국내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자산운용사의 성공적 출범을 알리고 향후 더욱 다양한 유형의 전문사모투자 상품을 출시, 투자자들의 다양한 수요 충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쿼터백은 지난 4월 '키움투자자산운용'과 투자자문 계약을 맺고 금융기관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공모펀드 3종(채권혼합형, 주식혼합형, 채권형)을 출시했으며, 이어 주식형과 우량채권형 등 2개의 펀드를 출시, 총 5종으로 이뤄진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자산배분펀드 라인업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에 출시한 '주식형(상품명: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은 해외에 상장된 주식형 ETF에 60%이상 투자하는 상품이다. '우량채권형(상품명: ‘키움 쿼터백 글로벌 우량채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은 하이일드 등 투기등급 채권을 제외한 선진국 국채 및 투자등급 회사채 등 우량채권을 편입하는 해외상장 채권 ETF에 60% 이상 투자한다.

양신형 쿼터백운용 대표는 "쿼터백은 설립 후 줄곧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자산관리 대중화와 글로벌 자산관리의 기준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 왔다"며 "자산운용사로의 성공적 전환과 다양한 유형의 상품 라인업 확충에도 더욱 힘써 고객들에게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자산운용사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첫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쿼터백운용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