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페이, 출시 1년만에 국내 결제금액 2조원 돌파


온라인 결제가 25% 차지…글로벌 7개 국가 1억건 거래 발생

[강민경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출시 1년만에 국내 누적 결제 금액 2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삼성페이는 지난해 8월부터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폴, 브라질 등 7개 국가에서 출시돼 통합 1억 건의 거래건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전 세계 440개 이상의 주요 은행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마스터카드, 비자, 유니온페이, 알리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삼성페이는 오프라인 결제뿐 아니라 온라인 결제, ATM 입출금, 교통카드, 멤버십,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지원한다. 한국과 미국에서는 총 400만장의 멤버십카드가 등록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내에서 시작된 온라인 결제 서비스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했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삼성페이 국내 누적 거래 금액인 2조원 중 25%인 약 5천억원을 차지했다. 또한 국내에서 ATM, 멤버십, 교통카드 등 부가 서비스를 위해 등록한 카드 수는 1천100만개를 넘어섰다.

기존 온라인 결제의 경우 일반적으로 번거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 데 비해, '삼성페이'는 지문 인증 한 번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어서 편의성과 안전성이 탁월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페이는 대부분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 결제를 모두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삼성페이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지난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0일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365명을 추첨해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5명) ▲50만원 상당의 주유권(60명) ▲1만원 상당의 편의점 이용권(3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페이, 출시 1년만에 국내 결제금액 2조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