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美 메타볼릭스 인수…글로벌 바이오 R&D 강화


메타볼릭스 연구시설·설비, 지적재산권 등 자산 인수 LOI 체결

[유재형기자]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바이오 R&D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미국의 바이오 벤처기업 메타볼릭스(Metabolix) 자산을 인수한다.

CJ제일제당은 23일 미국 메타볼릭스와 생명공학 관련 연구시설과 설비, 지적재산권 등 자산을 인수하는 내용을 담은 의향서(LOI, 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예상 인수 금액은 1천만달러(한화 약 112억원)이고 최종계약은 9월 중순 완료될 예정이다.

메타볼릭스는 1992년에 설립된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산업용 미생물 개발 및 바이오 플라스틱 전문 업체다. 앞으로 CJ제일제당은 메타볼릭스가 소유한 미국 보스턴 소재 생명공학 연구시설과 설비를 확보하는 등 글로벌 R&D 기반을 활용한 바이오 소재 관련 신규 사업 추진이 원활해 질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인수 대상인 바이오 플라스틱 일종인 폴리히드록시알카노에이트(PHA)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미래 바이오산업으로 불리는 화이트 바이오 등 산업 소재로까지 사업을 확대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노항덕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 부사장은 "그린 바이오사업의 확고한 1위 달성과 함께 친환경 바이오 산업소재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글로벌 R&D 역량 향상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세계 1등 아미노산 기업을 넘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종합 바이오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美 메타볼릭스 인수…글로벌 바이오 R&D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