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품 차별화 나선 이마트, 화장품 시장 진출


대형마트 첫 자체 브랜드 '센텐스' 출시…연내 제품 100종 확대

[장유미기자] 이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독자적인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다.

31일 이마트는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인 한국콜마, 코스맥스와 2년여간의 공동 개발을 통해 자체 화장품 브랜드 '센텐스(SCENTENCE)'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이마트 죽전점 내에 12평 규모의 센텐스 단독 매장을 오픈하고 동시에 SSG.com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기초화장품 2종과 헤어제품 22종,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등 바디용품 28종 등 총 54개 상품이다. 또 올해 9월 중 추가로 50여종을 출시해 스킨케어·헤어·바디용품까지 100여종의 라인업을 갖춰 경기도 하남에 2호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별도의 매장 형태를 갖춘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는 이마트 매장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다.

기존 노브랜드나 피코크 등 이마트표 자체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온리(Only) 이마트' 영역을 화장품까지 확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센텐스는 이마트가 과거 단품위주로 선보였던 PNB화장품과 달리 독립매장을 구성해 뷰티 카운셀러를 배치하고 1대 1 고객 상담을 통해 상품을 제안하도록 판매 방식의 변화를 줬다.

또 제품 기획 단계에서는 얼굴에 치우친 미(美)에 대한 편견에서 탈피해 탄력 있는 보디와 풍성한 머릿결을 위한 전용 라인 중심으로 상품을 개발해 전신을 아우르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췄다.

더불어 이마트는 원재료 사용에서도 식물 본연의 에너지를 담아내기 위해 까다롭게 엄선해 기존 화장품 브랜드와 구분되는 특성을 갖췄다.

우선 화장품의 주성분인 정제수 대신 식물의 꽃과 잎을 찬물에서 오랜 시간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브루(Cold Brew)' 방식으로 추출한 꽃수 사용 비중을 늘렸다. 또 파라벤과 벤조페논-3와 같이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천연유래성분의 계면활성제를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이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향기를 강조, 프랑스와 미국 등지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마스터 조향사가 만든 향기를 사용했다. 향기마다 독창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연상되는 이미지를 향기로 구현하는 니치향수 개발 방법을 적용했고 향기에서 연상할 수 있는 기능성을 묶어 제품 라인을 구성했다.

이마트 헬스앤뷰티 담당 유진철 상무는 "최근 들어 아름다움의 기준이 탄력 있는 보디와 풍성한 머릿결 등 전신에서 발현되는 건강함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의 균형을 추구하는 입체적 상품 구성을 통해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에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품 차별화 나선 이마트, 화장품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