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환급 효과"…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 판매 증가


롯데하이마트, 관련 제품 매출 전년比 15% 늘어…"무더위도 한 몫"

[장유미기자] 이달부터 시행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에 대한 환급 정책 영향으로 관련 제품들의 판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하이마트에 따르면 환급제도가 시작된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의 매출액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 품목별로는 냉장고가 30%, 40인치 이하 TV는 13% 늘었다. 에어컨과 김치냉장고는 각각 11% 증가했다.

앞서 산업통상자원부는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고자 7월부터 9월까지 에어컨, 냉장고, 김치냉장고, 40인치 이하 TV, 공기청정기 등 가전 5종 가운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환급해주기로 했다.

고객들은 환급을 받으려면 한국에너지공단의 '온라인 환급시스템'에 접속해 신청해야 한다.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거래정보, 구매제품정보, 환급금을 받을 은행계좌번호 입력 등의 절차를 거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제품 구입 시 거래명세서, 거래증빙자료(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전자세금계산서 중 택1)를 챙겨야 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신청내용을 확인한 후 환급금을 지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정부 환급 혜택 외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환급 대상 모델 중 에어컨과 타 품목 동시 구입 시 최대 10만포인트까지 준다.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 윤용오 상품총괄팀장은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20만원까지 돌려주는 정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며 "한국에너지공단의 '온라인 환급 시스템'이 본격 운영되면 수요가 더욱 늘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환급 효과"…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 판매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