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美 가전시장 2분기 점유율 1위


트랙라인 "2분기 점유율 16.7%…냉장고부문 7년 연속 1위"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서 지난 2분기 브랜드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미국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포인트 증가한 16.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마다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총 5개 제품군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부문 중 고가형에 속하는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분기 점유율 30.4%를 기록하며 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란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냉장고 상부가 양쪽으로 열리는 3도어 또는 4도어 대용량 냉장고를 지칭한다.

지난 5월 미국에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영향으로 3천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시장에서 48%, 4천달러 이상 시장에서는 77%의 점유율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전체 제품군에서도 판매호조를 보이며 2분기 기준 18.8%의 점유율로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유지했다. 특히 오븐은 점유율이 작년 2분기 대비 3.6%포인트 상승한 15.2%로 집계됐으며 순위가 5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소비자를 배려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美 가전시장 2분기 점유율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