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줄지 않는 우병우 퇴진론, 野 이어 與 친박도 동참


野 "사퇴 않으면 국회서 의혹 밝힐 것", 이정현도 "여론 안좋다"

[채송무기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2주일 째 논란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정치권의 퇴진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진경준 전 검사장 문제를 일으킨 넥슨과의 처가 땅 거래 의혹, 변호사 시절 편법 수임 의혹, 군 복무 중인 아들 특혜 보직 의혹에 더해 부인의 농지법 위반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논란은 커지고 있다.

커지는 사퇴 의혹에 우 수석 본인은 전면 부인하면서 "내가 모르는 사람에 대해, 그리고 내가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제기한 의혹인데, 이런 일을 가지고 공직자가 그만둬서는 안된다"고 자진 사퇴하지 않을 뜻을 분명히 했다.

야권은 우 수석의 자진 사퇴를 강력히 압박하고 있다. 우 수석이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의 감찰을 받게 됐지만 야권은 이에 대해 "면죄부성 수사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일제히 목소리를 높였다.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정수석의 거취문제가 연일 정치권의 이슈가 된 적이 없다"면서 "7월 말~8월 초까지 자진사퇴하지 않으면 국회 차원에서 민정수석 의혹을 직접 밝히는 절차를 밟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의원총회에서 "우 수석에 대한 특별감찰은 뒷북 감찰, 검찰 수사 시간 벌기용"이라며 "우 수석은 당장 자연인 신분으로 검찰 수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역시 의원총회에서 "이것이야말로 우 수석을 세탁하기 위한 특별감찰에 불과하다"면서 "우 수석 문제는 국민들이 이해하고 양해하기에는 이미 그 수준을 넘어섰다. 대통령의 인사 검증을 대신하는 민정수석이 각종 의혹을 받고 있다면 대통령의 인사 행위 자체에 대해 국민적 불신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사퇴를 요구했다.

새누리당에서도 우병우 수석에 대한 의혹이 줄을 잇고 있는 만큼, 자진 사퇴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비박계 당권주자인 정병국, 김용태, 주호영 의원 등은 우 수석의 사퇴가 바람직하다고 보고 있다. 의혹이 커진 만큼 검찰 수사가 불가피한데 검찰을 관리하는 민정수석직을 유지한 채 검찰 수사를 받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친박계에 속하는 한선교 의원도 "본인이 알아서 결정해야 한다"고 했고, 친박계 이정현 의원 역시 "솔직히 말해서 국민 여론이 매우 안 좋다"며 "모든 언론이 다 들여다보고 있고, 국민들이 들여다보고 있으니 합당한 처리를 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적인 입장에 섰다.

비박계 뿐 아니라 친박계 당권 주자 사이에서도 우 수석에 대한 퇴진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휴가를 마치는 다음 주 우 수석에 대한 인사를 단행할지 여부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줄지 않는 우병우 퇴진론, 野 이어 與 친박도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