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우병우 사퇴 않으면 국회가 의혹 규명"


"7월 말 8월 초까지 사퇴하라…법무장관·검찰총장도 사퇴해야"

[윤채나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특히 우 원내대표는 "7월 말 8월 초까지 자진 사퇴하지 않으면 국회 차원에서 민정수석의 의혹을 직접 밝히는 절차를 밟겠다"며 우 수석을 압박했다.

우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정수석 나름대로 여러 가지 사정이 있겠지만 거취 문제는 공직자로서 빨리 마무리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또 "민정수석 문제가 주요 이슈가 되는 가운데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의 거취 문제가 이슈에서 사라졌다"며 "현직 검사장이 있을 수 없는 부정·비리로 구속된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는데 지휘 선상, 감독 책임이 있는 그들은 왜 침묵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진경준 검사장이 '주식 대박' 사건으로 구속된 데 대한 책임을 지고 김현웅 법무부 장관과 김수남 검찰총장 역시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우 원내대표는 "현직 검사장 구속으로 검찰 개혁이 화두에 오르는 마당에 지휘 선상에 있는 그들이 일언반구 입장 표명을 않는 것이 더 비겁해 보인다. 민정수석 뿐 아니라 그들이 이 문제에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며 "민정수석 이슈에 숨어 즐길 때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야권 추진 중인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신설과 관련,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검토할 수 있다고 말한 것을 환영한다"며 "국회가 검찰 권력 분산을 위한 공수처 신설에 합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우병우 사퇴 않으면 국회가 의혹 규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