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B하나은행, 창사 이래 최대 규모 1000명 승진


고객 수익률 증대시킨 직원 발탁 승진

[김다운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2일 관리자, 책임자, 행원 등 전직급에 걸처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1천여명의 승진인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승진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직원 개인의 실적이 아닌 손님에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준 직원을 발탁한 손님 위주의 인사라는 데 있다.

금융권 최초 사례로 손님 수익률을 증대시킨 직원을 발탁해 승진시키는 새로운 인사제도다.

또 영업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탁월한 영업성과를 거둔 현장 직원을 최우선적으로 승진시킴으로써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작년 9월 통합은행 출범 당시 취임일성으로 강조해온 현장중시, 영업제일주의,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시켰다는 설명이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KEB하나은행은 이번 승진인사에서 거래중인 손님의 수익률이 높은 11명의 직원들을 발탁 승진시켰고, 영업현장 위주로 영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직원들이 대거 승진(75%)했다.

또한 이번 승진인사에서는 지난해 9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통합은행으로 출범한 통합조직의 특성을 감안해 나이가 많지만 성과가 우수한 직원에 대해 동기부여 차원에서 승진이 이뤄졌다.

아울러 지난달 성공적인 전산통합을 완료하는데 수고를 많이 한 전산분야 직원들에 대한 특별승진도 실시됐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승진인사를 통해 직원의 실적보다는 손님에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직원을 발탁 승진시킴으로써 승진인사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며 "손님 위주의 인사와 함께 그동안 계속 강조해온 현장중시, 영업제일주의, 성과주의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창사 이래 최대 규모 1000명 승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