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주)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열어


여행 패키지 상품 고르듯 상품 선택 간편

[김국배기자]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을 열었다.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고객 포털'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 및 리셀러 사업자용 '파트너 포털'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지원을 담당하는 '테크 센터(Tech Center)' 등으로 구성된다.

기업들은 IBM이 13개국 20개 도시에 보유한 40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SK주식회사 C&C가 8월 개소하는 '판교 클라우드 센터'를 통해 사업 상황에 따라 시스템을 분산, 운영할 수 있다.

SK㈜ C&C는 포털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상품별로 분류하고 클라우드 서버상품 선택, 서버명 입력, 주문의 3단계 주문 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인기, 가격순으로 클라우드 서버 상품을 배열해 고객이 한 눈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서버를 여행 패키지 상품을 고르듯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업체 등 고사양 그래픽 서버 선호 고객을 위해 그래픽 처리장치(GPU) 서버 상품군도 별로 구성했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서버),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장애 관리는 물론 고객의 필요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관리, 통합 보안관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포털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기술 문의를 한국어로 제공해 고객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현재 포털에는 회사자원관리(ERP), 인력관리(HR), 그룹웨어(GW), 데이터베이스(DB), 미들웨어, 웹방화벽 등 기업 시스템 운영에 필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SW기업들이 입점해 있다.

SK㈜ C&C 신현석 클라우드제트 사업본부장은 "자유로운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변경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국내 SW 기업에게 확실한 수익 모델을 제공한다"며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주)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