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룡영화상' 유아인-이정현, 남녀주연상 수상


유아인 "부끄럽다, 성장하는 인간배우 될 것"

[이미영기자] 배우 유아인과 이정현이 제 36회 청룡영화상 남녀 주연상을 수상했다.

26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의 진행으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남우주연상은 영화 '사도'의 유아인에게 돌아갔다.

유아인은 "제가 이런 무대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 아니다. 청심환 먹고 왔다. 제 것이라는 생각이 잘 안 든다. '사도'라는 작품으로 이렇게 상을 받았고, '베테랑'으로 올 한 해 많은 관객들이 사랑해준 덕분에 이 자리에 서있는 것 같다"고 감격 소감을 밝혔다.

유아인은 "부끄럽다. 자랑스럽고 행복한 순간보다 부끄럽고 민망하고 나서기 싫은 순간이 더 많다. 항상 부끄러워하는 일로 성장하고 다그치고 또 성장하는 인간 배우가 되겠다"고 말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정현은 "너무 쟁쟁한 선배들이 계셔서 수상을 생각 못 했다. 너무 작은 영화라"라며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쏟았다. 이정현은 "20년 만에 청룡 와서 즐기다 가려 했는데 이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이것을 기회로 다양성 영화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한국 영화가 발전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남우주연상 후보에는 '암살'의 이정재와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정재영, '베테랑'의 황정민이 올랐다. 여우주연상 부문에는 '차이나타운'의 김혜수,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의 이정현, '무뢰한'의 전도연, '암살'의 전지현, '뷰티인사이드' 한효주가 노미네이트됐다.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총 18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을 제외한 15개 부문으로, 지난 2014년 11월1일부터 2015년 10월8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종합해 결정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룡영화상' 유아인-이정현, 남녀주연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