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특허 2만7천 건, 中企에 무상 개방


3천건 무상 개방 이후 2만4천건도 무상 전환

[박영례기자]삼성전자가 국내 중소기업에 대한 보유 특허 무상 개방을 확대한다.

24일 삼성전자는 2만 7천 건의 등록 특허를 국내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개방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6월 2만7천 건 등록특허를 국내 중소기업에 개방, 이 중 3천 건을 무상으로 제공한 바 있다.

이번에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존 유상으로 개방했던 ▲모바일기기▲오디오/비디오▲통신/네트워크▲가전▲반도체 분야 등 2만4천건 등록특허 역시 모두 무상 전환하기로 한 것.

이번에 무상개방하는 특허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daegu)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gyeongbuk) 홈페이지를 통해 26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개방한 양질의 등록특허를 이용, 국내 중소기업들의 기업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허청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과감한 특허 무상개방이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부 차원에서도 특허 개방 확대와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는 미래창조과학부, 특허청과 협력, 지난 6월부터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에 3만 6천여 건의 등록특허를 유·무상으로 개방해왔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특허 2만7천 건, 中企에 무상 개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