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화로 리더십 키운다..'파워 리더십동화 빛마루'


대형 서점에 가보면 리더십 코너가 따로 있을 만큼 리더십 테마의 책은 인기가 높다. 하지만 어린이들이 읽기에 좋은 리더십 동화는 매우 드물다.

여원미디어의 '파워 리더십동화 빛마루'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리더로 나아가는 길잡이 책이다.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우리 아이의 리더십을 키우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빛마루'라는 말은 '큰 빛의 꼭대기'를 뜻하는 말로 누구든지 숨어 있는 재능을 찾아 활짝 펼치면 최고가 될 수 있다는 미래의 리더를 상징한다.

'파워 리더십동화 빛마루'는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50권의 본책과 워크복 50권, 별책부록 25권 등 모두 125권으로 이뤄져 있다.

본책은 '마음이 자라는 리더십' '생각을 넓히는 리더십' '가치를 나누는 리더십' '세상을 이끄는 리더십' '미래를 바꾸는 리더십' 등 다섯 가지 영역별로 10권씩 50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본책의 각 주제는 도입과 본문, 부록으로 구성되는데 도입은 이야기 속 등장인물과 리더가 나와서 리더십 주제를 간단히 소개해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며 상상력을 키운다.

이어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상상력이 넘치는 그림, 생생한 사진 등을 통해 주제마다 펼쳐지는 창작동화의 매력과 다양한 미술 기법에 빠져들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부록에서는 본문 내용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리더십에 대한 구체적 사례와 리더십 기르기 실천 방법 등이 제공되며 워크북을 통해 본책 독서 후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속에 담긴 주제를 다시 한 번 되짚어보게 된다.

이 '리더십동화 빛마루'는 누리 과정, 초등교육 과정과 연계하고 있어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을 체계적인 교육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를 받고 있다.

/문화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화로 리더십 키운다..'파워 리더십동화 빛마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