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재가 힘들어도 미래를보자 개인회생의 희망


지난해에 이어 개인회생 및 파산 신청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카드, 보증, 가정형편, 주식투자, 부동산 등 가계부채가 1천조 원을 넘어 장기 경제 불황으로 이어지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 해 또한 신청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중산층의 부채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로 인한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가 채무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개인회생은 금융기관 채무뿐만 아니라 제2금융채무와 보증채무, 개인 간의 채무, 세금 등 모든 채무를 포괄하며 최대 원금의 90%까지 탕감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개인회생'은 장래 지속적 혹은 반복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 있는 사람의 월 평균 생계비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모두를 5년 기간 동안 변제하며 나머지 채무를 면책 받을 수 있다.

또한 채권자의 동의 없이 원금탕감이 가능하며 사채, 사금융을 포함한 모든 채무가 조정대상이다. 공무원, 교사 등 임원 자격이 유지되고 채권자들의 독촉과 추심행위를 막을 수 있고 재산보유가 가능하며 사정에 따라 특별면책 또한 가능한 제도이다.

개인회생 및 파산 신청자 본인이 모든 준비하는 방법보다는 믿을 수 있는 법률사무소를 통한 서류준비, 일정, 비용, 진행기간 및 기타 사항들을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인천, 부천, 김포 지역에서 개인회생 및 파산 컨설팅으로 유명세를 끌고 있는 '세명 법률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개인회생 신청 시 다른 법률사무소와 달리 더욱 빠르게 개인회생을 진행할 수 있으며 단 기간에 채권자의 추심을 막을 수 있고 인가결정까지 최대한 노력 한다"라고 전했다.

개인회생 제도에 대한 자사한 문의는 '세명 법률사무소' 홈페이지(saemyeong.co.kr )를 통해 채무자의 자격 요건, 필요 서류, 발생비용, 인가확정기간을 확인할 수 있고 1:1 비공개 상담(1544-1552) 또한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재가 힘들어도 미래를보자 개인회생의 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