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무성·문재인 연일 뜨거운 '안보 공방'


金 "천안함 잘못된 주장 사과해야" 文 "북 핵 보유 발언, 이적성"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안보 이슈를 놓고 연일 설전을 벌이고 있다.

김무성 대표는 27일 성남 중원구에서 열린 '성남·광주 지역 핵심당원 연수'에서 최근 문재인 대표가 천안함 사건이 북한의 소행이라는 취지의 언급을 한 데 대해 "이제 이것(북한의 소행)을 인정한다고 하면 지난 5년 간 잘못 주장한 것에 대해 책임은 져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과거 사실과 다르게 언동해 국론을 크게 분열시킨 것에 대한 입장 표명은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2010년 6월 '북한의 천안함에 대한 군사도발 규탄 및 대응조치 촉구 결의안' 본회의 표결 상황을 언급, "그 때 본회의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70명 표결에 참석했는데 69명이 반대 표결했다"며 "이게 과연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할 일인지 지금 생각해도 치가 떨린다"고도 했다.

김 대표는 문 대표가 자신의 북핵 보유 인정 발언을 '이적성 발언'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서도 "다소 오해가 될 수 있는 발언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적 발언이라고 하는 것은 과하다"고 반박했다. 다만 "문 대표랑 싸울 생각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문 대표는 오전 성남 중원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대표를 겨냥, "북한의 주장에 동조하고 힘을 실어주는 이적성 발언을 했다"며 "야당 정치인이나 비판적 시민단체 인사가 그런 말을 했다면 당장 이적이니 종북이니 난리가 났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표는 "김 대표가 그런 의도로 발언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번 재보선을 종북몰이로 치르려는 욕심 때문에 그런 발언을 했을 것"이라며 "김 대표는 자신의 발언이 경솔했음을 인정하고 즉각 발언을 취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측의 '안보 공방'은 천안함 사건 5주기를 기점으로 격화되는 모양새다. 안보 이슈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4.29 재보궐 선거와도 무관치 않은 만큼 당분간 여야의 안보 경쟁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무성·문재인 연일 뜨거운 '안보 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