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靑 비선라인 실체 드러났다" 총공세


진상조사단 구성 "국정 농단세력 충격적, 국회 운영위 소집해야"

[조석근기자] 청와대 '숨은 실세'로 불리는 정윤회씨와 '문고리 3인방' 등 비선라인의 존재가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이 총공세에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김성수 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국회 운영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이 사건에 대한 진위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새정치민주연합은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진상규명에 당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박지원 비대위원은 이날 당 확대간부회의에서 "문고리 권력 3인방에 대해 청와대가 작성한 감찰 보고서를 단독 입수한 세계일보 보도가 나왔다"며 "정윤회씨 등의 국정개입이 사실로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은 "문고리 권력과 정씨 등이 김기춘 비서실장을 퇴진시키기 위해 찌라시에 김 실장의 인사 문제를 흘리기도 했다"며 "이런 것을 보고도 검찰이 과연 만만회 사건에 대해 기소할 수 있을 것인가"라며 청와대의 해명을 촉구했다.

김성수 대변인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른바 '십상시'로 불리는 국정농단 세력이 있다는 보고서는 그간 청와대가 부인한 비선조직의 실체가 드러난 점에서 충격적"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국회 운영위를 소집해 해당 문건을 둘러싼 진위여부를 밝힐 것을 촉구한다"며 "청와대 정호성·안봉근·이재만 비서관 등 십상시로 불리는 사람들과 작성자 모두 국회에 출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이들이 김진태 검찰총장 취임 후 검찰 인사에 깊숙이 개입한 정황도 드러나고 있다"며 "국정조사 농단을 밝히는 데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모든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정치연합은 박범계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이날 오후 조사단 구성 등에 관한 회의를 진행하는 등 총력전에 나서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靑 비선라인 실체 드러났다" 총공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