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故 신해철 화장 안 한다…"부검 통해 사인 밝힐 것"


화장 위해 찾은 추모공원서 결정

[정병근기자] 고(故) 신해철의 화장이 중단됐다. 부검을 통해 사인을 밝히기 위해서다.

31일 오전 9시 서울 아산병원에서 신해철의 발인식이 진행된 뒤 시신은 화장을 위해 11시경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으로 옮겨졌다. 하지만 신해철 측은 화장 전 부검을 하기로 결정했다. 신해철 측은 "의료사고를 밝혀내기 위해 추모공원에 도착해서 결정했다. 예정에 없던 일이지만 고인을 위해 유가족과 지인들이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싸이 신대철 윤도현 등은 발인식 후 찾은 서울추모공원에서 브리핑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알기 위해 유가족에게 부검을 요청했다. 화장을 중단하고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히고자 한다. 유족도 이를 수용했다"며 "원래 유족들은 신해철 님을 위해 화장을 하려고 했으나 의료사고와 정확한 사인에 대해 아는 것이 우선"이라고 했다.

화장은 중단됐지만 계획했던 대로 운구는 신해철의 유해가 안치되기로 했던 경기도 안성시 유토피아추모관을 찾는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S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았다. 이후 몸상태가 나빠져 지난 22일 오후 1시 병원에서 심정지로 쓰러져 심폐소생술을 받고, 서울 아산병원에서 3시간여 걸쳐 장내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신해철은 수술 후 의식을 찾지 못했고, 27일 오후 8시 19분 영원한 작별을 고했다. 이후 유족들 및 지인들은 의료사고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故 신해철 화장 안 한다…"부검 통해 사인 밝힐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