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사회적 대타협 절실"


"경제 위기, 사회 각 분야 참여 범국민기구 만들자"

[이영은기자] 새누리당 김무성(사진) 대표가 30일 고통 분담을 통한 사회적 대타협 운동을 벌일 것을 제안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우리 경제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고 강조하며 "대한민국이 직면한 총체적 위기상황을 감안해 여야가 중심이 되어 민관, 노사 등 사회 각 분야가 참여하는 범 국민운동기구를 만들자"고 말했다.

김 대표가 강조한 사회적 대타협은 고통 분담을 위한 것이었다. 김 대표는 "사회적 대타협의 목표는 '공존-공영의 나라' 건설"이라며 "그 범위는 복지, 연금, 노사, 산업, 정치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회적 대타협의 최우선 과제로 복지수준에 대한 국민적 합의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이를 위해 공무원연금 개혁이 반드시 해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복지에 대한 국민적 합의만이 국가 재정건전성을 지킬 수 있고 국가의 미래를 기약할 수 있다"면서 "공무원연금을 지금 개혁하지 않으면 향후 10년간 재정보전 금액이 53조원에 이르게 돼, 국민 1인당 부담액이 100만원을 넘는다. 이 문제는 공무원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문제가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공무원연금 개혁의 불가피성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고 박근혜 정부도 나라와 후손을 위해 반드시 해결해 내야할 개혁 과제로 설정했다"며 "새누리당도 나라의 미래를 위해 공무원연금 개혁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정치적인 손해를 보더라도 용기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선거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국가와 국민의 미래"라면서 "공무원의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 다시 한 번 애국심을 발휘해 연금 개혁에 동참해 주시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또한 야당을 향해서도 "공적연금발전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연금제도 전체를 포괄적으로 논의한다고 밝힌 만큼, 여야가 함께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완성시켜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대표는 여야가 위기극복을 위해 국민 앞에 파행없는 국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정쟁 중단을 선언했다. 아울러 여야 대표가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대표회동 정례화'를 제안했다.

뿐만 아니라 사회적 대타협을 위해서는 사회지도층의 고통 분담이 필요한 만큼, 장차관 등 정부 고위직의 내년도 임금 동결을 제안했다.

그는 "정치권과 정부가 함께 자신의 몫을 조금씩 포기할 때, 국민의 시선은 따뜻하게 변해가고 국민 화합이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사회적 대타협 절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