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뇌 지도 그리는 게임 '아이와이어' 한글판 공개


황창규 '황의법칙' 아이와이어에서 재현한다

[허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뇌의 지도(커넥톰, Connectome)를 완성해 나가는 시민 참여 게임 '아이와이어' 활성화를 위해 한글판을 론칭하고 아이와이어 전용 홈페이지(http://eyewire.olleh.com) 오픈과 함께 전 국민 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아이와이어는 게임 참여자들이 뇌 지도를 그려나가는 게임이다. KT는 지난 8월 세계적인 뇌 연구 권위자 세바스찬승 프린스턴대학교 교수와 협력 조인식을 갖고 국내 참여자들이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영어 기반의 '아이와이어'를 한글로 번역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의 게임 참여를 지원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한글판 아이와이어를 하려면 3D 구현이 가능한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 아이와이어 게임 사이트(www.eyewire.org)에 접속해야 한다. 웹브라우저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돼 있으면 자동으로 한글 게임이 실행된다.

메인 화면을 비롯해 필수 정보 메뉴들과 초보자를 위한 단계별 교육 및 연습 가이드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모두 한글로 제공된다.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아이와이어 공식 학습 동영상(Tutorial)에도 한글 자막이 추가됐다.

특히 게임 내 양방향 소통 공간인 채팅 채널에 영어와 함께 한글 창이 추가돼 국내 플레이어들끼리 우리말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

또한 KT는 뇌 지도 프로젝트와 아이와이어 게임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이와이어 안내 홈페이지(eyewire.olleh.com)를 오픈했다. 아이와이어 소개와 참여 방법, 이벤트, 자주하는 질문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놨다.

KT는 아이와이어에 보다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10일부터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오는 20일부터 11월30일까지 6주 동안 약 400명에게 총 4천만원의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와이어 게임 대전 이벤트도 개최한다.

KT IMC본부장 박혜정 전무는 "뇌 신경세포 연결상태를 밝혀 뇌 과학 연구에 동참하는 아이와이어 게임의 한글 버전을 론칭해 전 국민이 쉽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T의 통신 서비스 및 마케팅 인프라를 통해 아이와이어 확산을 적극 지원, 뇌 질환 예방과 치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현재 게임의 단기 목표인 망막의 특정 구역 신경세포 348개 중 95개의 구조가 밝혀졌다. KT는 게이머들의 '집적도'를 '2배' 늘려 2년으로 예상되는 남은 완성기간을 1년으로 2배 앞당기는 '황의 법칙'을 재현한다는 계획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뇌 지도 그리는 게임 '아이와이어' 한글판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