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포비치 감독 "FC서울 존중하지만 결승은 시드니가"


"광저우전 승리는 이미 잊었다" 서울과 4강전 출사표 밝혀

[최용재기자] 토니 포포비치 웨스턴 시드니 감독은 자신감이 넘쳤다.

FC서울과 웨스턴 시드니는 오는 1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14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치른다.

포포비치 감독은 경기 하루 전인 16일 열린 공식기자회견에 참석해 "내일 경기를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의 준비가 잘 돼있다. 긍정적인 결과를 시드니로 가져가겠다. 내일 경기 당연히 이길 것이다. 부정적 마인드를 가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것"이라며 서울전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포포비치 감독은 "서울은 작년 결승에 오른 팀이다. 굉장히 좋은 팀이다. 존중하고 인정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 역시 여기까지 오르기 위해 많은 장애물을 극복했다. 좋은 선수가 있는 좋은 팀이다. 우리는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 왔다. 자신감 잃지 않고 결승까지 갈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8강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광저우 에버그란데를 무너뜨린 것은 이미 잊었다고 했다.

포포비치 감독은 "8강전 승리 후 기뻤다. 하지만 지난 일이다. 승리 이후에는 4강에만 집중했다. 4강에서 서울과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서울은 좋은 팀이다. 하지만 우리는 지난해 챔피언도 이겼다. 이런 도전은 당연히 받아들여야 한다"며 또 한 번의 이변을 준비하고 있었다.

한편, 기자회견에 동석한 웨스턴 시드니의 토프로 스탠리는 "4강에 올랐다는 것은 호주축구를 생각하면 아주 기쁜 일이다. 내일 도전도 잘 받아들일 준비가 돼있다. 팀과 전술에 집중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서울전 승리를 바라고 있었다.

조이뉴스24 상암=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포비치 감독 "FC서울 존중하지만 결승은 시드니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