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액티브X 대체기술 가이드라인 나온다


미래부, 관련 컨설팅 및 설명회도 준비

[강호성기자] 액티브X(ActiveX) 대체기술을 포함하는 웹 호환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나온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웹 개발자와 운영자가 활용할수 있는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가이드라인'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2일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은 ActiveX 대체기술 적용 방안과 글로벌 웹표준(HTML5) 활용기술, 이용자가 효율적으로 정보를 검색·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접근성 개선 방안 등을 담는다.

미래부 관계자는 "국내 웹 사이트 개발자와 운영자는 가이드라인을 통해 현재 비표준 기술로 구현되는 기능들의 웹표준 전환 방법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다"면서 "웹표준에 기반한 다양한 국·내외 솔루션과 적용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이드라인은 보안·인증·그래픽·게임 등 기능별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집필진을 통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작성됐다. 1차 외부 전문가 검수와 2차 웹 개발·운영자로 구성된 실사용자 검수를 거쳤다.

미래부와 인터넷진흥원은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웹사이트의 개선을 원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이용환경 개선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가이드라인은 책자와 이북(e-book) 형태로 오는 15일 KISA의 HTML5 기술지원 센터(www.koreahtml5.kr)를 통해 배포된다. 이달 30일에는 양재 AT센터에서 웹 개발·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가이드라인 설명회가 열린다.

미래부 정한근 인터넷정책관은 "ActiveX 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고 IE, 크롬 등 주요 브라우저에서 구형 플러그인 기술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상황"이라며 "국내 웹 개발자와 운영자가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액티브X 대체기술 가이드라인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