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뤽 베송 "최민식과 또 작업하고파, 이순신 영화 만들고 싶다"


영화 '루시'로 내한

[정명화기자] 세계적인 액션 거장 뤽 베송 감독이 최민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0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영화 '루시'의 언론시사회에는 연출을 맡아 우리나라를 방문한 뤽 베송 감독과 이 영화로 첫 해외 진출을 한 최민식이 참석했다. 이번 영화에서 최민식은 주인공 '루시'(스칼렛 요한슨 분)을 납치해 이용하는 악당 '미스터 장' 역을 맡아 존재감을 과시했다.

뤽 베송 감독은 최민식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원래 한국영화를 정말 좋아했고 최민식 씨를 좋아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뤽 베송 감독은 "최민식의 면과 한국적인 면을 영화에 녹이고자 했다. 나보다 한국인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다. 최민식과 함께 창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뤽 베송은 "개인적으로는 꼭 최민식과 다시 영화를 찍고 싶다"며 "이순신 장군이 나오는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 영화를 다시 만들어보지 않겠나"라며 최민식에게 농담을 하기도 했다.

이번에 내한한 뤽 베송 감독은 지난 1983년 '마지막 전투'로 화려하게 영화계에 데뷔해 '니키타' '그랑블루' 등의 작품들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보여준 바 있다. 이후 '레옹'과 '제5원소'를 통해 대중들의 확고한 지지를 얻은 그는, 2000년 제53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로 심사위원장에 위촉됐다.

'테이큰' '트랜스포터' '택시' 등 액션 시리즈의 제작자로 성공가도를 달려왔던 뤽 베송 감독은 '루시'의 메가폰을 직접 잡았다. 자신이 공동 설립한 유로파의 제작 작품으로 연출과 각본을 모두 도맡아 작업했다. 영화는 북미 개봉 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에도 성공했다.

뤽 베송 감독과 스칼렛 요한슨, 최민식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루시'는 오는 9월 4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뤽 베송 "최민식과 또 작업하고파, 이순신 영화 만들고 싶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