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영선 "유병언 사망, 朴정권 총체적 신뢰 위기"


"진상조사위 수사권부여 의미 뚜렷해졌다"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사진) 원내대표는 22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전남 순천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것에 대해 "군대까지 동원해 잡겠다고 큰소리치던 검찰과 법무부장관, 박근혜 정권의 총체적 무능과 신뢰의 위기"라고 지적했다.

또한 "(유병언 사망으로) 세월호 진실규명을 위해 진상조사위원회의 자료 확보를 위한 제한적 수사권한 부여도 그 의미가 더욱 뚜렷해졌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유병언이 죽었다고 한다. 모두 어안이 벙벙하다. 발표대로라면 유병언도 죽고 진실 한조각도 땅에 묻혔다"면서 "대한민국은 이제 전무후무한 신뢰의 위기에 빠졌다"고 일갈했다.

그는 "과연 이런 어이없는 정권에 이 나라를 맡길 수 있겠나. 더더욱 세월호 진실규명이 중요해졌다"며 세월호 특별법의 수사권 부여 의미가 더 또렷해졌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지난 17일 새누리당에게 진상조사위에 여야가 합의한 특별검사를 포함시켜 제한적 수사권을 주는 절충안을 제시했지만, 어제 주례회동에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면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어떤 의지나 성의를 읽을 수 없었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이어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6·4 지방선거용으로 급한 마음에 세월호 특별법을 하겠다고 해놓고 이제와서는 세월호가 잊혀지길 기다리고 있고, 시간끌기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맹공을 폈다.

그러면서 "오늘 여야 정책위의장, 여야 TF팀 간사가 만난다. 오늘 타결해야 한다. 타결할 수 있다. 24일 세월호참사가 100일이 되는 날 국회가 세월호 특별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것이 최소한 국민에 대한 예의다. 새누리당은 더 이상 시간끌기를 멈춰달라. 그리고 박 대통령은 여기에 답해야 한다. 열쇠는 대통령이 쥐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세월호 국조특위 위원장인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세월호 특별법에 반대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해 논란이 된 것과 관련 "새누리당 일부가 진실규명을 원하는 유가족의 진심을 왜곡하고 있다"며 "새누리당의 '국민 편가르기'에 강력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별법까지도 돈의 문제로 돌리려는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에게 다시 한번 경고한다"며 "유가족을 고립시키려는 새누리당 일부의 행동은 희생자와 유가족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국민을 갈라놓으려는 매우 나쁜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영선 "유병언 사망, 朴정권 총체적 신뢰 위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