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뉴질랜드 최대 통신사와 '사물인터넷' 협력


텔레콤뉴질랜드와 MOU, 스마트카·스마트시티 등 협력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텔레콤뉴질랜드'와 사물인터넷 분야 사업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8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텔레콤뉴질랜드는 웰링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87년 뉴질랜드 우정국에서 분리 설립 후 민영화된 뉴질랜드 최대의 종합 통신사다.

SK텔레콤과 텔레콤뉴질랜드는 우선 자동차 관련 스마트카와 텔레매틱스, 그리고 스마트시티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사물인터넷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3대 협력 분야를 중심으로 비용과 효용 면에서 우수한 협력 아이템을 발굴하며 대규모 시장을 창출해 나가는 것을 이번 협력의 주요한 목표로 정하고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간 협의를 통해 추가적으로 스마트팜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사물인터넷 분야 사업발굴을 위해 정기적인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며 공동 사업과제 도출을 통해 지금까지 자국내 서비스들과는 차별화되고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공동개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조승원 기업사업3본부장은 "SK텔레콤은 국내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과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사물인터넷 글로벌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텔레콤뉴질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성공적인 사물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이 해외에 적용·확산 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뉴질랜드 최대 통신사와 '사물인터넷'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