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대규모 구조조정, '명퇴' 신청 받는다


경영위기 극복 위해… 15년 이상 근속 직원 대상

[허준기자] KT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대규모 구조조정에 돌입한다. 근속 15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명예퇴직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KT는 8일 노사 합의에 따라 근속 15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명예퇴직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별 명예퇴직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초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최근 회사가 직면한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진행된다.

회사 측은 "근본적인 구조 개선만이 생존을 담보할 수 있다는 데에 노사가 뜻을 모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KT는 이번 특별명예퇴직을 통해 고비용 저효율의 인력구조를 효율화 하는 한편 올 하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전년보다 확대해 조직 전체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명예퇴직하는 직원들은 근속기간 및 정년 잔여기간에 따라 명예퇴직금을 지급받는다. 또한 개인의 선택에 따라 추가로 가산금을 받거나 KT M&S 등 그룹 계열사에서 2년간 근무할 수도 있다.

KT는 "퇴직금 이외에 받을 수 있는 총 금액은 평균적으로 퇴직 전 급여의 2년치 수준"이라며 "이는 2009년에 시행했던 명예퇴직 시 지급했던 금액보다 다소 상향된 규모"라고 강조했다.

KT는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퇴직 희망자 접수를 받고 25일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30일 퇴직 발령을 낸다는 계획이다.

KT경영지원부문장 한동훈 전무는 "회사가 경영 전반에 걸쳐 위기상황에 처함에 따라 직원들이 고용불안 및 근무여건 악화를 우려해온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노사가 오랜 고민 끝에 합리적인 수준에서 제2의 인생설계의 기회를 주는 것이 직원과 회사 모두에게 이익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번 노사 합의에 따라 오는 5월부터 현장 영업, 개통, 사후서비스(AS) 및 지사 영업창구 업무를 KT M&S, KTIS, KTCS 등 계열사에 위탁할 예정이다.

또한 정년 60세 연장 법제화라는 국가 정책 수용 및 이에 따른 인건비 완화를 위해 임금피크제를 내년 1월 1일자로 도입할 예정이며 어려운 경영상황을 고려해 대학 학자금지원제도 폐지 등 일부 복지제도도 개편할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대규모 구조조정, '명퇴' 신청 받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