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업계 "게임중독법 결사 반대, 정부에 환멸 느껴"


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協 성명서 발표하고 온라인 서명운동 진행

[이부연기자]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 구 한국게임산업협회)가 24일 정부의 게임 중독법 제정 움직임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다음주부터 온라인 서명운동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이를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K-IDEA는 성명서에서 "게임 중독법은 대한민국 게임 산업에 대한 사망선고"라면서 "대한민국 게임산업이 글로벌 거대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마당에, 왜 정부는 구시대적 쇄국정책으로 게임산업의 발을 묶으려고 하는지 이해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게임산업은 우리나라 콘텐츠 수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10만 명의 산업역군들이 땀 흘려 종사하고 있는 떳떳한 대한민국의 대표산업이며 매년 3% 이상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새로운 일자리의 보고라는 것이 K-IDEA측의 설명이다.

K-IDEA는 또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자국의 우수 산업을 악(惡)으로 규정하는 사례가 없고, 게임산업을 악(惡)으로 간주하고 중독으로 묶는다면, 과거의 쇄국정책이 실패한 것처럼 미래의 게임산업은 글로벌시장에서 도태되고 실패한 산업으로 전락하고 말 것"이라고 지적했다.

K-IDEA는 "게임산업은 이미 이중삼중 규제에 망가질 대로 망가졌고, 산업 생태계 또한 열악해져 투자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면서 "이런 마당에 보건복지부까지 나서서 게임에 대한 규제 권한을 갖겠다고 타부처와 밥그릇 싸움을 하는 모습에 우리는 깊은 환멸을 느낀다"고 주장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업계 "게임중독법 결사 반대, 정부에 환멸 느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