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북미 게임 개발사 '쉬버 엔터테인먼트'에 투자


쉬버 개발 예정인 게임에 대한 글로벌 판권 확보

[이부연기자] 넥슨 일본법인(대표이사 최승우, 이하 넥슨)은 북미 소재 게임 개발사인 '쉬버 엔터테인먼트(이하 쉬버)'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은 쉬버가 개발 예정인 신작에 대한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넥슨의 오웬 마호니(Owen Mahoney) 최고 재무 책임자(CFO) 겸 관리 본부장이 쉬버의 등기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쉬버의 설립자이자 CEO인 존 셰퍼드(John Schappert)는 징가(Zynga)와 EA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엔터테인먼트 사업 부문 부사장을 역임하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서부터 슈퍼 패미컴(Super NES)용 게임 프로그래머, 운영 총괄에 이르기까지 게임 업계에서 폭 넓은 커리어를 쌓아왔다. 지금까지 '피파(FIFA Soccer)', '니드포스피드(Need for Speed)', '매든 NFL(Madden NFL)'을 포함해 다수의 히트 게임 개발을 총괄했다.

넥슨 오웬 마호니 CFO는 "존 셰퍼드는 재미있으면서도 상업적으로 성공한 게임을 다수 개발한 세계적 게임 개발자"라면서 "이번 제휴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를 넥슨의 F2P(부분 유료화) 비즈니스 모델로 전 세계에 서비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를 통해 넥슨 그룹 주요 전략 중 하나인 북미 사업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존 셰퍼드 쉬버 CEO는 "넥슨은 F2P 비즈니스 모델의 선구자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사들과 성공적으로 협업해 왔다"며 "쉬버는 북미 최고의 수준의 F2P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이번 제휴를 계기로 넥슨의 F2P 비즈니스 노하우 및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쉬버의 개발력에 접목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북미 게임 개발사 '쉬버 엔터테인먼트'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