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LG전자, 옵티머스 4대 시리즈로 세계 시장 '노크'


최강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UX)의 스마트폰 전시

[김현주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3'에서 차세대 핵심 기술로 무장한 전략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MWC2013'은 '새로운 모바일의 지평(The New Mobile Horiz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1천700 여 업체가 참여해 최신 비즈니스와 기술을 한 자리에서 조망하는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전시회다.

LG전자는 1천261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G시리즈', 'F시리즈', 'L시리즈', '뷰(Vu:)시리즈 및 스마트 컨버전스'의 4개 전시 공간에 스마트폰 9개 모델 약 120대와 LTE탭북 등 스마트기기 8종 약 80개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LTE 특허 기술 리더십을 100개의 액자로 구성한 벽(Wall),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화질 비교, LTE 속도 체험 공간을 설치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스마트폰, 노트북, TV 등 IT 기기 간의 연결성을 강조한 컨버전스 기능인 '스마트 쉐어(Smart Share)'도 시연한다.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 탑재한 4대 스마트폰 시리즈

LG전자는 앞선 LTE 기술력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한다. 우선 'G시리즈'는 전자 및 계열사의 최신 기술 역량을 결집해 탄생시킨 최고급 제품군이다.

'옵티머스 G'는 LG디스플레이의 고해상도 기술력을 집약한 4.7인치의 '트루 HD IPS 플러스'와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공법'을 접목해 동일한 화질의 디스플레이 대비 한층 선명한 게 특징이다.

LG전자는 '옵티머스 G' 후속작도 전시한다. '옵티머스 G 프로'는 5.5인치 대화면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HD급 보다 해상도가 2배 높은 생생한 화질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뷰시리즈'는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대화면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군으로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하드웨어로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한다.

4:3 화면비의 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물론이고 웹서핑, e북, 전자문서 등을 사용하는데 편리하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해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F시리즈'는 LTE의 빠른(Fast) 속도를 처음(First)으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해 처음 출시될 글로벌 LTE 스마트폰 제품군이다. LG전자는 MWC 2013에서 '옵티머스 F7'와 '옵티머스 F5' 등 2종을 선보인다.

'L시리즈'는 사용자의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독창적 디자인 'L스타일'을 적용한 제품군이다. 처음 공개하는 'L시리즈II(2)'는 스마트 LED 홈 버튼, 이음매 없는매끈한 레이아웃 등이 강조한 게 특징이다.

◆창조적 UX, 착한 UX로 차별화

LG전자는 고화질, 대화면의 편리한 스마트폰 콘텐츠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Q슬라이드 ▲듀얼 레코딩 ▲VR 파노라마 ▲트래킹 포커스 ▲안전지킴이 등 혁신적인 UX를 전시 제품들에 대거 탑재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업그레이드 된 'Q슬라이드'는 '옵티머스 G'에 처음 탑재됐다. 한 화면에 작업창 2개를 추가로 열고 최대 3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은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도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기능으로 전면 카메라로 담은 촬영자의 모습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준다.

'VR 파노라마(Virtual Reality Panorama)'는 기존 파노라마 카메라가 갖고 있던 한계를 뛰어 넘었다. 이 기능은 고해상도 카메라로 사용자를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걸쳐 360도에 가까운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 실제 현장을 있는 그대로 입체감 있게 재현해준다.

◆스마트폰 핵심 기술 리더십 집중 부각

LG전자는 화질과 하드웨어 우수성, LTE 특허, 슬림 베젤 디자인 등 스마트폰 핵심 기술 리더십을 집중 부각한다.

화질의 우수성을 강조하기 위해 풀 HD IPS 디스플레이의 선명도와 색 재현성을 경쟁 모델과 직접 비교 시연한다. 또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제로갭 터치' 공법의 우수성을 강조한 야외 시인성 비교 영상도 보여준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더 쉽게 ▲연결하고 ▲공유하고 ▲제어하는 스마트 컨버전스 제품과 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부스를 꾸민다.

스마트폰과 집 안의 기기 간에 컨텐츠를 검색해서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스마트 무선 연결 기능인 '스마트 쉐어(Smart Share)'도 시연한다. '스마트 쉐어'는 풀 HD로 생생하게 담은 추억을 노트북,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게 해 준다.

LG전자는 전시기간 동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LG MWC'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LGMobile)을 통해 주요 제품 정보와 현장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세계가 인정한 최고 화질, LTE 핵심 기술력, 창조적 UX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워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LG전자, 옵티머스 4대 시리즈로 세계 시장 '노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