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에픽게임스, '랜드스케이프' 기술 공개


"이전 버전보다 1/7 수준 메모리 절감…야외 지형 구현 최적화"

[박계현기자] 에픽게임스코리아(지사장 박성철)가 넓은 야외지형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랜드스케이프' 기술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18일 공개했다.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는 언리얼엔진 3와 언리얼엔진의 무료버전인 언리얼 개발 킷(UDK)에 새로운 야외 지형 랜더링 시스템인 '랜드스케이프' 등 새로운 기술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랜드스케이프' 시스템은 야외 지형을 구현할 때 넓은 공간을 더욱 편하고 정교하게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에픽게임스 측은 "'랜드스케이프' 기능을 이용할 경우 이전 버전 대비 약 1/7 수준의 메모리 절감 효과가 발생하며 이전보다 더 큰 야외 지형물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지사장은 "야외 지형 구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지난 2009년 6월 설립된 한국지사 엔진 담당자와 본사가 협력해 '랜드스케이프'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스 측은 "본사가 아닌 지사가 중심이 돼 개발인 진행된 첫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 개발사의 의견을 통해 필요한 기능을 개발하고 한국 회사들이 차세대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언리얼엔진3의 업그레이드에는 랜드스케이프 시스템 외에도 다이렉트X11 지원, 엔비디아 APEX 피직스 기술 등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GDC 2011에서 발표된 새로운 기술들이 모두 포함돼 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V]에픽게임스, '랜드스케이프' 기술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