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NHK방송 동시통역 문자 생중계 실시


일본 현지 체류 한국인에게 유용…NHN재팬에서도 실시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 네이버는 일본 공영 방송인 NHK의 방송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동시통역 문자 생중계(http://news.naver.com/vod/live_nhk.nhn)를 시작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네이버 홈페이지 로그인창 하단 타임스퀘어 영역에 안내되고 있다.

문자생중계는 일본어가 서툰 현지 체류 한국인들을 위한 것으로 NHK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링크 3개와 함께 문자 생중계 창에서는 한글자막으로 해당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문자 생중계는 네이버 재팬(naver.jp) 페이지에서도 18일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해당사항이 주일한국대사관과 주일본총영사관을 통해 체류중인 교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외교통상부에도 지원을 요청했다.

또 국내 이용자들도 네이버를 통해 NHK가 전하는 일본 현지 소식을 실시간 한국어 문자 중계로 접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소식을 알 수 있게 됐다.

김상헌 NHN 대표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 확인 되지 않은 정보들이 유포되면서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있고, 일본에 거주 중인 한국인들이 겪을 어려움과 공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문자 중계를 결정했다"며 "해당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안정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NHK방송 동시통역 문자 생중계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