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기 방통위의 '디지털코리아' 방향은?"


KISDI, 2기 방통위 위한 정책제안 심포지엄 개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3월 출범할 2기 방송통신위원회를 앞두고 정책 제안을 위한 심포지엄을 오는 18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방통융합과 세계 주요국의 미디어지형 변화'라는 주제로 열린다.

특히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스마트TV 등의 열풍과 함께 방통융합을 본격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시점에서 융합이 갖는 의미와 무한한 가능성을 중점 논의하게 된다.

아울러 세계 주요국의 미디어지형 변화 고찰을 통해 국내 미디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모색하는 것이 심포지엄의 주 목적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수행하고 있는 과제인 '컨버전스 미디어지형 동향 분석'의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이를 통해 주요 선진국의 미디어지형 변화를 살펴보고 국내 미디어 정책 방향에 주는 함의를 논의하게 된다.

무엇보다 방송통신위원회 2기를 맞이하는 지금 가장 중요하고도 시급한 세 가지 정책과제로 ▲방송통신산업의 발전과 공익의 균형추구 ▲방송의 공익성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 수립 ▲방송통신의 국가사회적 역할과 비전 제시 - 디지털 코리아 국가발전전략 수립임을 제안한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1차 연구를 기초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추구되어야 할 방송통신정책의 미래방향에 대해 탐구하는 컨버전스 미디어지형 동향 분석 연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기 방통위의 '디지털코리아' 방향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