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시중 "IT 코리아, 제2 디지털시대 리더로"


'서울 디지털 포럼' 개막…축사에서 강조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사진)은 12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개막된 '서울디지털포럼'에 참석해 IT강국인 한국이 제2 디지털 시대 리더로 거듭나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최시중 위원장은 "기존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가 융합돼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및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3D 영상도 디지털 시대 또다른 대표적 산물로서 새로운 디지털 시대 도래를 예고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IT는 이제 모든 산업 촉매제 역할을 하며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자동차 조선 의료 등 다양한 분야 융합현상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고, 신산업성장 고용창출 등 경제 파급효과도 막대하다"고 덧붙였다.

또 "내주 3D 지상파 시범방송 시작 등 제2 디지털시대를 대비, 활발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며 "한국이 국제사회의 디지털 리더로서 면모를 발휘할 수 있는 시대가 다시 올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정운찬 국무총리 역시 "지금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통신과 방송, 인터넷의 융합이 세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지 아무도 모른다"며 "그러나 이를 도약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이 반도체, 디스플레이패널, 전자정부 등에서 세계 1위, 휴대폰에서 세계 2위 입지를 다지는 등 IT강국의 면모를 구축했지만 새로은 IT시대 디지털 리더로서 거듭나야 한다는 뜻이다.

정 총리는 "최근 진행되고 있는 3D와 스마트폰은 앞으로 일어날 혁명적 변화의 작은 예에 불과하다"며 "새로운 도전 앞에 선제적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디지털포럼은 '신 르네상스 – 또 하나의 세상을 깨우다'를 주제로 13일 까지 양일간 열리며 13일에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사로 참석 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시중 "IT 코리아, 제2 디지털시대 리더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