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상륙


SKT, 10일부터 일반 판매 개시

구글의 스마트폰 운용체계(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모토로이'가 국내에 본격 출시된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오는 10일부터 자사 대리점을 통해 모토로이 일반 판매를 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에 앞서 이 회사는 지난 달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모토로이 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2만여명의 소비자들이 예약을 한 상태다.

예약 가입자들은 일반판매가 시작되는 10일 이전에 모토로이 폰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토로이는 SK텔레콤이 올해 출시 예정인 12종 이상의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가운데 첫 번째 모델로 주목을 받아왔다.

SK텔레콤 측은 개방의 대명사로 불리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 본격 출시됨에 따라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져, 개발자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 본격적인 시장 참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SK텔레콤 김선중 영업본부장은 "모토로이 예약가입을 통해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토로이의 탁월한 인터넷, 멀티미디어 기능과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 확산 속도를 감안할 때 국내 스마트폰 활성화에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토로이는 3.7인치 WVGA 고해상도(480ⅹ854)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안드로이드 웹킷 브라우저를 탑재해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8개의 브라우저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구글 검색, 구글 지도, G메일, 유튜브, 구글 토크, 안드로이드 마켓 등 구글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상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