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DS테크, 신종플루 검사전용 SW 개발


신종플루 사망자가 7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국내 업체가 열감지 카메라에 탑재되는 신종플루 검사전용 소프트웨어(SW)를 개발했다.

플리어시스템즈의 열감지 카메라를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14일 신종플루 감염 의심자를 가릴 수 있는 SW인 '플루디텍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열감지 카메라가 의료용으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해당 국제 표준인 ISO 규격(ISO/TR13154)과 미국 FDA 규격 510(K)을 충족해야 하며, 신종플루를 검사할 수 있는 전용 SW가 있어야 한다.

열감지 카메라인 'FLIR A320'을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신종플루 검사 전용 SW인 플루디텍터를 개발, 신종플루 감염 의심자 판별에 정확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플루디텍터(FluDetector)는 주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온도를 자동 보정해 주는 ATC(Automatic Temperature Compensation) 기능을 지원하며, 여러 사람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CTO는 "기존 열감지 카메라가 대부분 영어만 지원되고 기능도 제한적이었던 것에 반해 MDS의 신종플루 검사 전용 SW는 한글을 지원한다"며 "향후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 버전으로 개발해 플리어시스템즈 본사에 수출하는 것에 대해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DS테크, 신종플루 검사전용 SW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