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니퍼, 라우터-스위치-보안까지 OS 하나로 해결


J시리즈 라우터 업그레이드만으로 방화벽 기능 추가

보안업체 넷스크린을 인수한 주니퍼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독자적인 네트워크 단일 OS 주노스(JUNOS)에 넷스크린의 방화벽 기능을 포함해 하나의 OS로 라우터, 스위치를 제어하고 고급 방화벽 기능까지 제공하고 나섰다.

주니퍼는 지난 18일 네트워크 OS 'JUNOS 9.0'에 넷스크린의 보안 운영체제 'Screen OS'의 고급 보안 기능을 통합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주니퍼는 'JUNOS 9.0'을 기업용 라우터 제품인 J시리즈에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주니퍼의 라우터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OS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 만으로 고급 방화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업그레이드 된 OS는 주니퍼의 단일 OS 정책을 바탕으로 라우터, 스위치에 모두 사용된다. 네트워크 관리자는 라우팅 및 보안 장비들을 'JUNOS 9.0'으로 통합 운영하고 관리가 가능해진다.

주니퍼 관계자는 "단일 OS 정책의 중요한 포인트는 관리 비용 절감과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라며 "OS 자체에 보안을 비롯한 최고급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통합시키는 것이 주니퍼의 목표"라고 밝혔다.

특히 'JUNOS 9.0'은 보안과 라우팅 성능을 고민하는 사용자에게 효과적이다. 유연한 구조로 인해 라우팅 성능을 강화하거나 보안 기능을 강화하려는 사용자를 모두 만족시킨다. 주니퍼는 보안 기능을 모듈화시켜 관리와 생산성을 높였다.

주니퍼 관계자는 "보안 기능은 모듈화 돼 있어 기존 'JUNOS'를 사용하던 사람은 보안 모듈을 제어하기 위한 부분만 익히면 될 정도"라며 "향후 새로운 기능 역시 모듈 형태로 탑재해 고가용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니퍼는 'JUNOS 9.0'을 통해 네트워크와 보안을 하나로 통합했지만 넷스크린의 제품과 'Screen OS'의 장점은 계속 살릴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통합 OS와는 별도로 'Screen OS'의 개발은 계속된다.

주니퍼 관계자는 "넷스크린은 보안, 주니퍼는 IP 네트워크 분야에서 지속적인 주도권을 고수할 것"이라며 "단일 OS인 'JUNOS 9.0'에 보안과 네트워크 기능이 통합됐지만 보안 전용 장비에는 여전히 넷스크린의 'Screen OS'를 사용하고 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니퍼, 라우터-스위치-보안까지 OS 하나로 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