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하트' 지성, '히어로' 키무라 타쿠야와 닮았네


어려운 성장과정와 능청스런 성격, 홈쇼핑 취미, '꼴통' 별명까지

MBC 수목드라마 '뉴하트'에서 지성이 연기하는 남자 주인공 이은성의 캐릭터가 일본 드라마 '히어로'에서 키무라타쿠야가 연기하는 주인공 쿠리우코헤이 검사와 닮아 눈길을 끈다.

지성은 지난해 제대 후 첫 드라마로 '뉴하트'를 선택, 최근 능청스럽고 자연스런 호연으로 각광받고 있다. 군 복무 전과 달리 몸에 군살을 뺀 것 외에도 연기에 있어서 온몸에 힘을 뺀 채 가벼우면서도 진지하고 깊다는 평이다.

'뉴하트'는 첫 방송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시청률 25%를 넘어섰고, 새해벽두부터 시작된 경쟁 드라마의 추격이 그다지 강력한 힘을 발휘하지 못해 시청률 30%대를 무난히 넘나들 것으로 관측된다.

키무라타쿠야가 출연하는 것만으로도 화제가 된 드라마 '히어로' 역시 방영 당시 일본에서는 보기 드문 시청률 30%를 전회 넘기며 '국민드라마'로 사랑 받은 바 있다.

두 드라마의 공통점은 일단 전문직 드라마라는 것. '뉴하트'는 흉부외과 의사들의 일과 사랑을, '히어로'는 중학교 중퇴 이후 사법고시에 패스한 지방 검사의 사건과 삶을 다뤘다. 또 두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두 괴짜, 고집불통의 뜻을 가진 '꼴통'이란 별명을 갖고 있다.

두 캐릭터의 유사점은 여기저기서 발견된다. 홈쇼핑을 좋아한다는 것과 자신의 일에 목숨도 바칠 각오가 돼 있다는 것, 보잘 것 없는 학력에도 불구하고 유능한 전문인이 됐다는 것 외에도 성장과정이나 성격 등이 비슷하다.

'뉴하트'에서 이은성은 지방대 의대를 나와 의학의 '꽃 중의 꽃'이라 불리는 흉부외과 전문의가 되기 위해 명문 광희대에 레지던트로 들어간다. 처음에 주위에서는 '매번 미달인 과에 지원해 명문대에 들어올 생각이다', '지방대 출신이 뭘 하겠느냐'며 비아냥거렸다. 하지만 '사람을 살리겠다'는 열정은 서서히 인정받기 시작하고, 훌륭한 전문의로 성장해간다.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무척 좋아한다. 언젠가 홈쇼핑으로 간장게장을 사둔 덕에 동료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한 적도 있다. 늘 웃는 낯으로 괴로운 레지던트 생활을 이겨나가는 이은성은 꽤나 낙천적인 성격. 쉬는 시간마다 테디베어 인형을 만들며 즐거워하는, 넉살 좋은 젊은이 이은성을 보고 주위에서는 "참 속도 좋다"며 부러워하기도 하고, 안타까워하기도 한다.

'히어로'의 쿠리오 검사는 중학교를 중퇴하고 어렵게 공부해 검사가 된다. 한적한 시골 검찰청에서 근무하다가 도시 지방검찰청에 발령되자 기존 검찰 조직원들은 그를 의아하게 바라본다. 하지만 기발한 수사 능력과 탁월한 판단, 사건처리 능력으로 차츰 인정받기 시작한다.

쿠리오 검사 역시 홈쇼핑을 즐긴다. 쉬는 시간이면 언제나 TV를 켜놓고 홈쇼핑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뭔가 신기한 것들을 주문해 이리저리 사용해 본다. 이 물건은 가끔 그의 수사 과정에서 긴요하게 쓰인다.

사건을 접할 때의 쿠리오 검사는 엉뚱하면서도 집요하다. 누가 봐도 명백한 사건이라도 자신에게 들어오면 꼼꼼히 훑어본 뒤 의문점을 찾아낸다. 그 뒤 가해자와 피해자가 바뀌기도 하고, 의도적인 범행이 우발적인 범행으로, 혹은 제3의 피의자가 등장하기도 한다. 이런 극 전개와 예기치 못한 반전들이 이 드라마의 성공 비결이다.

'뉴하트' 역시 매회 거듭되는 새로운 이야기들과 예기치 못한 결과들은 시청자들에게 드라마를 보는 재미와 긴장감을 안겨준다.

또 엉뚱하면서도 진지한 이은성의 캐릭터 외에 환자와 병증을 바라보는 남다른 시각, 끝까지 고집을 꺾지 않고 소신을 지키는 모습,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지극 정성으로 환자를 돌보는 인간적인 측면 등이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뉴하트'의 이은성의 캐릭터는 한때 유행했던 '얼음왕자'와 '훈남' 캐릭터를 거쳐 최근 호감형 캐릭터로 부각되고 있다. 열악한 제작 환경 속에서도 이런 캐럭터를 무난히 소화하고 있는 지성에게도 시청자들은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조이뉴스24 문용성기자 lococ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하트' 지성, '히어로' 키무라 타쿠야와 닮았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