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08]소니, '손안의 PC' 눈길


모바일 인터넷기기 '마일로' 전시…각종 엔터기능 담아

소니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소비가전전시회(CES) 2008'에서 '손 안의 PC' 컨셉트로 만든 모바일 인터넷기기(MID) '마일로'를 처음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일로'는 와이파이(802.11b/g)로 무선인터넷을 지원하고, 스카이프를 활용해 음성통화를 할 수 있도로 구현했다.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 키보드와 터치스크린 기능을 담은 800×480픽셀 해상도의 컬러 액정표시장치(LCD)를 탑재하고 있다.

13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것은 물론 음악, 동영상과 플래시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인텔이 2008년 상반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MID 및 울트라 모바일PC(UMPC)용 1세대 플랫폼 멘로를 공개하면서, '마일로'같은 제품이 속속 등장할 전망이다. LG전자가 멘로 기반 자사 첫 UMPC를 내놨고, 국내 유경테크놀로지는 물론 아수스텍, 벤큐, 레노보, 퀀타 등 대만·중국 업체들도 멘로 플랫폼을 활용한 UMPC들을 전시하고 있다.

한편 소니는 최근 국내에서 출시한 UMPC 모델과 유사한 'VGN-UX490N/C' 제품도 전시했다. 11.4㎝(4.5인치) 크기 터치스크린 기능을 가진 액정표시장치(LCD)를 탑재한 이 모델은 슬라이드 방식의 키보드와 함께 저장장치로 48기가바이트(GB) 용량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탑재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미국)=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08]소니, '손안의 PC'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