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리스마스 선물 "MP3P-내비게이션 어때요"


올해도 어김 없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함박눈과 루돌프 사슴이 끄는 썰매, 그리고 산타클로스를 연상하게 되는 크리스마스를 맞는 또 다른 기쁨은 바로 풍성한 선물.

하지만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고 받는 이들에겐 이런 아날로그 풍경보다는 디지털 기기를 떠올리게 마련이다.

실제로 시중에는 저렴한 가격에 '생색낼' 수 있는 MP3플레이어부터 비싸지만 프리미엄급 가치를 지닌 내비게이션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디지털 기기들이 나와 있다.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제품도 다르다. 10대부터 20대까지의 젊은층은 MP3플레이어,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PMP) 등을 선호하며, 30대부터 40대까지는 이미용·생활가전을 받고 싶어한다.

긴 불황에도 불구하고 자녀를 둔 부모들 중 95%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해 줄 예정인 것으로 나타나 올해도 풍성한 크리스마스가 될 전망이다.

◆10대-20대, 소형 전자제품 '안성맞춤'

10대부터 20대들에게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소형 전자제품이 안성맞춤이다. 얼마 전 잡코리아와 직장인 지식포털 비즈몬이 남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조사한 결과, 남성들은 소형 전자제품을 1순위로 선택했다.

가장 손쉽게 고를 수 있는 소형 전자제품으로는 MP3플레이어를 꼽을 수 있다. 저렴한 제품은 5만원대, 고성능 제품은 20만원대를 훌쩍 넘기지만 그래도 다른 기기들에 비해서는 부담이 덜한 편이다.

5만원대 MP3플레이어 중에선 레인콤의 '엠플레이어'가 눈에 띈다. 미키마우스 모양의 귀여운 디자인에 단순한 조작법으로 여성과 10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목에 걸고 다녀도 부담이 없을 정도로 가볍고,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엠피오인터내셔널도 5만원대에 동영상 재생까지 가능한 MP3플레이어 'MG200'을 선보였다.

동영상 재생도 되는 프리미엄급 MP3플레이어도 있다. 삼성의 '옙P2'는 16대 9 비율의 와이드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터치스크린 기반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적용해 손가락을 살짝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메뉴를 이동할 수 있다. 무선통신 기능인 블루투스를 탑재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쓸 수 있고 두께도 9.9mm, 무게 85g으로 휴대성 면에서도 강점을 갖고 있다. 가격대는 10만원 후반대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수험생이나 시간을 쪼개 자기계발을 하고 싶어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영어공부와 동영상 강의 재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PMP가 선물로 적당하다. 유경테크놀로지스에서 출시한 '빌립 X2 DIC'은 대용량 저장공간을 지원하고 11종류의 사전을 탑재한 학습용 PMP다. 30GB, 60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각종 동영상과 인터넷 강의를 위한 충분한 저장공간을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음성 발음 지원, 예문 숙어 지원, 사전 점프, 맞춤 학습 및 퀴즈 기능, 영화 자막 검색 등 학습용 기기로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힘든 일과 편하게 해주는 기기들 '안성맞춤'

30대부터 40대는 '감각'보다 '생활'을 돋보이게 해주는 디지털 기기가 제격이다. 유닉스전자의 잇츠매직로맨스 헤어롤은 아침 출근시간, 짧은 시간에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픈 직장 여성들에게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 이 제품은 전원을 꽂은 후 5분만 지나면 바로 예열이 끝나 빠르게 머리를 말 수 있다. 음이온이 가미되어 머릿결을 윤기있게 해 주는 효과도 있다.

음식물 처리기는 주부들의 고질적인 골칫거리인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주어 최근 판매가 늘고 있는 인기제품이다. 에코웰이 지난 3일 선보인 음식물 건조기 'E3'는 열풍 공기순환건조방식에 의해 음식물을 완전 건조시켜 부피를 최대 10분의 1까지 줄여 준다. 한경희생활과학, 루펜, 린나이 등에서도 다양한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30~40대 남성들을 위해서는 운전을 도와주는 내비게이션 선물이 어떨까.

팅크웨어의 7인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ES100은 고용량 CPU와 대용량 하드를 갖춰 내비게이션은 물론 DMB와 동영상 시청까지 무리없이 가능하다. 약 2cm 두께의 슬림한 몸체와 고급스러운 전면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적당하다. 지오텔의 엑스로드 V7 시즌 2는 맵피 유나이티드 맵을 탑재해 다양한 경로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리스마스 선물 "MP3P-내비게이션 어때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