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나라-통합신당, BBK 망신살!


UCC 수사의뢰 경찰서 잘못 기재, 동명이인 잘못 인식

과도한 열정(?)은 망신을 부른다.

정치권이 BBK 사건검사 탄핵소추안을 둘러싸고 정면충돌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한나라당과 대통합민주신당이 자신의 입장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과정에서 기초 조사를 소홀히 해 망신을 사고 있다.

한나라당 클린정치위원회(위원장 홍준표)는 12일 오전 'BBK 관련, 이명박 후보 비방 동영상 유포 수사의뢰 및 선관위 삭제요구'라는 자료를 내면서 "어제(11일) 이명박 후보를 비방하는 소위 '박영선 동영상'과 '김경준 모친 동영상' 등을 무분별하게 인터넷에 불법 게재한 '불똥닷컴'(www.blddong.com) 운영자와 UCC전문업체, 검색업체, 언론사, 네티즌 들을 서울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수사의뢰했다"고 밝혔다.

불똥닷컴은 대통합민주신당 미디어인터넷본부내 방송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다.

그러나 보도가 나간 뒤 서울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관계자가 전화를 걸어와 "접수된 바 없다. 어찌된 일이냐"고 물었다.

그후 한나라당 클린정치위원회측은"12일 오전 9시 10분경 강서경찰서 민원실에 서류를 냈고, 이게 서울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들어갈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서울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관계자는"강서경찰서 등 각 경찰서별로 사이버수사대가 있어 그 곳에서 수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UCC를 만든 대통합민주신당측 뿐 아니라, 인터넷기업과 이를 인용해 보도한 언론사, 다운받은 네티즌까지 범죄자로 지목해 수사를 의뢰하면서 정작 해당 경찰서는 잘못 기재한 것이다.

한나라당은 대선 UCC와 관련 정당중 가장 많이 선관위에 삭제를 요구했다. 이는 대통합민주신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이 2007대선시민연대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UCC를 규제하는 선거법을 바꾸고 네티즌에 대한 과잉단속을 중단하라고 요구한 것과는 다르다.

이에따라 UCC와 인터넷을 못미더워 하는 한나라당이 사소한 것 조차 확인하지 않고 네티즌들을 범법자로 몰아간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반면 대통합민주신당은 검찰에 대한 불신으로 망신을 당한 경우다.

대통합민주신당 박영선 의원은 지난 10일 BBK 투자자 중 고(故) 박주천 전 의원이 포함돼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검찰은 박씨가 전자업체 대표로 다른 인물이라 반박했다.

같은 당 서혜석 의원이 지난달 BBK 투자자로 거론했던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막내딸인 고(故) 이윤형씨과 이명숙 한나라당 기독총회 부회장도 모두 동명이인으로 밝혀졌다.

이에대해 한나라당은 "이름만 같으면 확인 한 번 하지 않고 이명박 후보와 관계있는 양 욕보이는 신당과 소속 의원들의 행태는 공당의 입장에서나 인간적으로나 해서는 안 될 짓"이라고 비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나라-통합신당, BBK 망신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