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용량 동영상 저장 고민? "개인용 스토리지로 해결"


스토리지 업체 인시아넷은 개인용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넷토리지(NTG-200)'를 이용해 소규모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넷토리지닷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소규모 커뮤니티에서 회원들끼리 사진, 동영상 등 대용량 콘텐츠를 공유하고 교환하려면 용량 제한이나 전송속도 때문에 공유가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 직접 콘텐츠 서버를 운영하기에는 비용과 관리측면에서 부담스럽다.

인시아넷은 이런 점에 착안해 커뮤니티 운영자 또는 개인이 직접 대용량 스토리지를 가지고 자신들만의 콘텐츠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넷토리지 닷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테라바이트의 용량과 100메가급 속도를 지원하는 NTG-200을 온라인에서 구매해 넷토리지닷컴(www.netorage.com)에 가입하면 된다. NTG-200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위해 인시아넷이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이다.

이 서비스는 등록한 넷토리지를 중심으로 회원들의 소규모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들간의 의사소통을 위해 쪽지기능, 커뮤니티를 위한 그룹게시판 기능을 제공해 준다.

또한 커뮤니티 자료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폴더공유 서비스와 저장공간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도록 계정할당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편함, 공개폴더, 자료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커뮤니티와 직접 관련이 없는 비회원들과의 콘텐츠 교환도 가능하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용량 동영상 저장 고민? "개인용 스토리지로 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