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란 블로그로 돈버세요…포털 최초로 애드박스 도입


KT 자회사인 KTH(대표 송영한)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이 개인 미디어인 블로그 서비스(blog.paran.com)에 '애드박스'를 도입하고 '오픈 아이디'를 지원했다.

'애드박스'는 포털 최초로 도입되는 것. 개인 사용자가 자신의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 '애드박스'는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클릭스, 올블로그의 올블릿 등의 광고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 스킨과 글에 설치해 광고의 클릭율을 기반으로 일정 수익을 배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자신만의 개인 배너도 마음대로 디자인해 배치하고 삽입할 수 있다.

'오픈 아이디(Open ID)'도 지원한다. 오픈아이디란 주소(파란 블로그 주소) 하나로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여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것. 웹 2.0 트렌드에 따라 주목받고 있으며, 기본 블로그, 멀티 블로그를 포함한 한 개의 블로그 주소를 오픈 아이디 인증사이트에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이와함께 개인 콘텐츠의 보호 및 안전한 공유를 위해 파란 푸딩에서도 적용한 '저작권보호표시기능(CCL, Creative Commons License)'도 지원한다.

파란 서비스본부 심철민 본부장은 "블로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개편부터 기획 및 개발작업을 드림위즈와 협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CL이란 저작자의 필요에 따라, 저작자 표시 및 콘텐츠 변경, 상업적 이용 여부 등의 기능을 선택하여 해당 콘텐츠에 설정하면 선택한 부분에 대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게 하는 저작권 표시 방법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블로그 전체 게시물에 대한 CCL을 한번에 적용할 수도 있고, 각 게시물마다 별도로 CCL 설정을 할 수도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란 블로그로 돈버세요…포털 최초로 애드박스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