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에서 가장 작은 PC 나왔다


후지쯔, 5.6인치 UMPC 신제품 출시

후지쯔는 16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고 있는 후지쯔포럼2007에서 울트라모바일PC(UMPC) 신제품 U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580g의 무게에 두께는 2.65cm, 5.6인치 와이드스크린을 탑재한 FMV-U8240 모델로, 최근 발표된 삼성전자의 UMPC 울트라모바일Q1보다도 크기가 더 작다. 후지쯔는 이 제품이 전 세계 태블릿 PC 중에서 가장 작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 제품에는 인텔의 UMPC용 플랫폼인 '맥카슬린'이 탑재됐으며 저전력 프로세서와 칩셋을 채택해 한번 충전하면 8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작지만 키보드는 조작하기 편리하도록 크게 만들었다. 키 하나 크기가 14mm이며 두께 1.3mm로 제작, 큰 불편 없이 양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80도 회전하는 모니터는 터치 스크린으로 구성, 펜을 이용해 태블릿 PC처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윈도 비스타와 XP를 모두 지원하며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있다. 후지쯔는 이 UMPC가 일반 PC에서 구동되는 작업을 모두 수행하면서도 작고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가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e-메일을 확인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품 자체의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했으며 BIOS 암호를 입력해야 윈도나 다른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접속 권한 관리' 기능도 추가했다.

신제품은 일본 내에서 6월 중순부터 7월 초에 걸쳐 출시될 예정이며. 일본 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14만4천엔과 16만4천엔으로 나뉜다.

도쿄(일본)=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에서 가장 작은 PC 나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