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티마' 유진, '연우'로 5년 만에 솔로 컴백


여성 5인조 그룹 티티마(T.T.MA)의 유진이 솔로로 컴백한다.

99년 데뷔한 티티마는 같은 해 10월 중국어 앨범을 발표하며 남성 그룹 NRG와 함께 중국으로도 진출한 한류 열풍의 1세대 주역. 2002년 돌연 그룹 해체를 발표하며 팬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유진은 연우라는 새 이름으로 애절한 선율의 발라드인 '단 하루를 살아도'를 들고 5년만에 음악 무대에 복귀하게 됐다.

그룹 티티마 시절 리드보컬답게 가창력과 음악성을 인정받았던 연우는 긴 공백 기간 동안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를 다니며 작곡은 물론 호흡부터 발성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했다. 이 기간 연우는 MC몽, 올드보이 등 다른 가수들의 음반에 피처링과 코러스로 참여하며 감각을 이어왔다.

'단 하루를 살아도'(신익수 작사, 모진경 작곡)란 디지털 싱글곡에서 연우는 아이돌 스타 출신이란 수식어가 무색할 만큼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보이스를 담아냈다.

특히 이 곡은 싸이월드와 하나TV가 공동주최한 '싸이월드 스테이지'의 창작곡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돼 많은 화제를 모은 곡이기도 하다.

연우의 소속사 '이즈컴퍼니(IS COMPANY)'의 한 관계자는 "이번 앨범은 어린 소녀티를 벗고 연우만의 색깔인 감미로운 미성에 힘과 기교를 더하는데 주력했다. 앨범을 녹음할 때 눈물을 흘려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할 만큼 감수성이 풍부해졌으며 곡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한편, 연우의 디지털 싱글 앨범은 15일부터 멜론(www.melon.com), 도시락 (www.dosirak.co.kr) 등을 통해 선공개되며, 21일부터 모든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티마' 유진, '연우'로 5년 만에 솔로 컴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