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즈니스와 IT 혁신에 뜨거운 관심…'넥스컴2007'


SOA, ITSM, BPM, BI 주제로 열린 컨퍼런스…800여 명 참석

정보기술(IT)분야에서 최첨단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IT서비스관리(ITSM), 업무프로세스관리(BPM),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등에 관한 최신 이슈와 시장동향을 살피는 대형 컨퍼런스가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개최됐다.

아이뉴스24가 주최하는 차세대 컴퓨팅 컨퍼런스 '넥스컴2007'이 '데이터, 프로세스, 서비스의 혁신과 통합'이란 주제로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비즈니스와 IT 혁신을 위한 생존전략으로 SOA, ITSM, BPM, BI 등을 제시하고 최신 기술의 흐름과 도입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IT인프라 관리를 포괄적으로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됐다.

삼일PWC컨설팅의 김중식 상무가 '경영환경의 변화와 IT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으며 이어 중앙대학교 김성근 교수가 'EA기반의 IT거버넌스 추진방향 및 전략'을, 투이컨설팅의 김인현 대표가 '차세대 이후의 IT핵심역량'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오후에는 한국IBM, SAP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티맥스소프트, BEA시스템즈코리아, 핸디소프트 등 주요 IT업체와 컨설팅 업체들의 전문가가 나와 각 솔루션의 도입전략과 시장현황, 도입 성공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SOA, ITSM, BPM, BI 등의 선두주자들이 전하는 시장동향과 구체적인 구축사례 등은 IT업계 관계자들과 IT혁신을 원하는 기업들에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넥스컴 2007'은 '아이뉴스24'가 매년 IT 업계 최대의 이슈를 선정해 주최하는 대규모 기술 컨퍼런스로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후원했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즈니스와 IT 혁신에 뜨거운 관심…'넥스컴2007'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