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HP, 머큐리 통합완료…SOA, IT거버넌스 시장 진출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28일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와 통합을 완료, 새로운 소프트웨어(SW) 전략을 발표했다.

HP 본사는 지난해 45억 달러에 머큐리인터액티브를 인수했으며 이에 따라 한국HP는 지난해 말부터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의의 통합작업을 진행해왔다.

이에 따라 국내 지사도 두 회사 SW 제품군을 토대로 'HP소프트웨어' 브랜드를 내세워 시장공략에 나설 채비을 벌이고 있다.

우선 그동안 HP가 다룬 적이 없는 테스팅 SW,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IT거버넌스 등의 신 시장 개척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머큐리인터액티브의 솔루션을 내세워 자사의 취약 분야였던 테스팅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분야에 진출키로 했다.

또 머큐리인터액티브의 전략인 비즈니스기술최적화(BTO) 전략을 그대로 채용해 SOA전환, IT서비스관리 등을 BTO 구현을 위한 과제로 삼고 9가지 관련 솔루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센터'라는 이름의 이 솔루션 패키지들은 IT 기획부서, 개발부서, 운영부서의 업무를 통합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국HP는 이 '센터'를 이용한 'IT라이프사이클' 관리를 경쟁력으로 내세울 계획이다.

한국HP는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와의 통합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 1월까지(2007 회계연도 1분기) SW분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총괄 이상열 상무는 "한국HP와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의 경우 겹치는 제품라인이 없어 통합에 무리가 없었다"며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2010년까지 SW 분야에서만 1억 달러(약 94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머큐리 통합완료…SOA, IT거버넌스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