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엔캐스트 UCC, 위자드닷컴 '동영상 위젯'으로 재탄생


커뮤니티 전문업체 ㈜다모임(대표 이규웅)은 개인화 서비스 전문기업인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따라 동영상 플랫폼 엠엔캐스트(www.mncast.com)의 UCC(이용자제작콘텐츠)를 기반으로, 개인화 포털 위자드닷컴(http://wzd.com)에 동영상 웹 위젯(widget) 서비스를 시작한다.

엠엔캐스트의 동영상 UCC는 동영상 위젯을 통해 위자드닷컴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개인 취향이 반영되어 조회수, 인기도순, 추천수, 키워드별로 동영상 UCC 리스트가 나열되고 컨텐츠의 공유와 배포가 가능하다. 자신이 엠엔캐스트에 업로드한 UCC 모두를 위자드닷컴 메인페이지에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다.

다모임은 위자드웍스가 보유한 개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 취향이 반영된 UCC 유통 채널을 확보했으며, 위자드웍스는 다모임의 동영상 UCC 기술력을 자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다모임 박주영부장은 "전문성이 뛰어난 웹2.0 업체간의 첫 번째 협력 사례라 의미있다"며, "동영상 UCC와 개인화 웹서비스에 대한 상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표철민 위자드웍스 사장은 "위자드닷컴의 개인화 기술과 엠엔캐스트의 풍부한 동영상 UCC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본다.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제휴 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위자드웍스는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포털을 꾸밀 수 있도록 하는 개인화 포털 위자드닷컴(http://wzd.com)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8월 구글, MS에 이어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개시, 현재 2만 여명의 회원을 확보한 국내 웹2.0 서비스의 대표주자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엔캐스트 UCC, 위자드닷컴 '동영상 위젯'으로 재탄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